본문 바로가기

일본을 거닐다/해석하기

日, 2차원 캐릭터와의 결혼을 법적으로 인정해달라 서명모집중

「2차원 캐릭터와의 결혼, 법적으로 인정해달라」――서명모집중

 

「2차원 캐릭터와의 결혼을 법적으로 인정해 주세요」――누구라도 서명을 모집할 수 있는 사이트「서명TV」에 이런 서명활동이 10월 22일에 시작되어, 주목을 모으고 있다.

 목표 서명수는 100만건.  서명 제출처는 일본정부로, 10월 28일 오후 2시까지 600건 이상의 서명이 모였다.  「서명활동 상세」란에는, 서명 모집자 高下太一씨의 호소가 절절히 쓰여져 있다.

「이미 우리는 3차원에는 흥미를 잃었습니다.  가능하다면, 2차원 세계의 거주자가 되고 싶다고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과학기술로는 그것까진 실현되기 어려울 것 같더군요.  하니, 최소한 2차원 캐릭터와의 결혼을 법적으로 인정받을 수는 없을까요?  만약, 이것이 실현된다면 이 서명의 기획자는, 朝比奈みくる(아사히나 미쿠루)와 결혼할 예정입니다」

 농담인지 진담인지――이 활동은 인터넷 게시판 등에서 화제가 되어, 서명은 연일 늘고 있다.  지금까지 서명한 사람들은 코멘트로,「○○는 내 신부」「遊城十代(유우키 쥬다이;유희왕 캐릭터), 아니 覇王様하고 결혼시켜줘……」「아마『내 신부』레퍼토리로 상당한 중복결혼이 발생할 듯 하지만, 이 부분은 슬쩍 용인해 주었으면 한다.」등을 적어 놓았다.


번역 : ENDY
출처 : 10월 29일 16시 48분  ITmediaニュース 기사.
http://www.itmedia.co.jp/news/articles/0810/29/news075.html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ㅠㅠ
이 나라는 대체 ㅠㅠ 아아 역시 일본이니까 있을 수 있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29일 오후 9시 37분 현재 863명이 서명에 참가했네요 -
서명란 코멘트에도, "xx는 내 신부" 외에도 재미있는 코멘트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결혼하고 싶었기에 서명..."
"결혼하려면 저작권자의 허락이 필요할지도."
"3차원에 완전 질려버려서, 희망을 잃고 있었다..."
"처음으로 사랑하는 기쁨을 알려준 것은 2차원..."


서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실제 서명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 orz



2차원 결혼 법적인정 요구 서명 사이트 :
http://www.shomei.tv/project-2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