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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이너다

wow의 특수 퀘스트 분석.

퀘스트 조건(또는 경우에 따라 아이템 사용 조건) 체크

1.     사용자/목표의 버프/디버프 상태 체크

2.     사용자/목표의 방향/각도 체크

3.     사용자/목표가 위치한 볼륨 체크

4.     사용자/목표의 버프/디버프 중첩 횟수 체크

5.     이벤트 재생 동안 사용자/목표가 인근에 있는지 체크

6.     특정 이동 장치 이용 여부 체크

7.     오브젝트 호위(깃발)

8.     펫이 위치한 볼륨 또는 그곳에서의 이벤트

9.     팩션 변경 체크

10.   시스템 메시지 출력 체크

11.   특정 순서 준수 체크

 

AI 트리거

1.     일정 수 이상 NPC 처치

2.     가젯 이용 중 상태

3.     PC가 목표에 접근

4.     특정 대화문 선택

 

볼륨 관련 장치

1.     데미지 볼륨

2.     z축 이동 볼륨(회오리바람, 물기둥)

3.     시스템 메시지 출력 볼륨

 

NPC AI 및 연출 형태

1.     NPC의 아키타입 변화(변신…)

2.     NPC의 텍스쳐 변화(석화…)

3.     NPC VFX 변화(불탐…)

4.     NPC의 합체 해제(기수 낙마…)

5.     NPC-NPC간의 팩션 변화 제어(선공화, mob…)

6.     NPC-NPC간의 HP 제어(…)

7.     NPC 이동 상태 변화(속박 또는 속박 해제)

 

PC 관련 기능-대화 관련

1.     대화 시 퀘스트 오브젝트 생성

2.     대화 시 NPC 스폰

3.     대화 시 버프/디버프 변경

4.     대화 시 아이템 획득

 

PC 관련 기능-버프/디버프 특수 연출 형태

1.     환영 보기

2.     은신 모션(모션 변경)

3.     불빛 변신(외형 변경1)

4.     적으로 변신(외형 변경2)

5.     일시적으로 사망 상태

6.     몬스터 흡수

7.     퀘스트 오브젝트 장착

8.     펫 생성 및 추종

9.     시간제한

10.   미래의 자신 보기

 

가젯 종류

1.     탈것(, 와이번, 수레, 비행기, …)

2.     무기(, 대포, 토템...)

3.     변신(이종 몬스터, 은신 효과...)

4.     도구 사용(나무 타기, 벌목, 채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