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을 거닐다

웹사이트 UI 공부

플리커 -> 인기사진

http://www.flickr.com/explore/interesting/2009/11/

 

선택한 달을 캘린더로 표시하고 날짜 칸을 누르면 그날의 베스트 이미지 6개를 작은 창에서 썸네일로 볼 수 있다.
이 화면에서 예를 들어 2009년 11월 16일을 누르면 그날의 인기사진을 쭉 볼 수 있다.(슬라이드 기능도 지원)

 

장점 : 유저들이 어떤 사진에 높은 관심을 보였는지 한눈에 파악하여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고를 수 있다.

썸네일로 사진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다.

 

단점 : 작년으로 한번에 점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날짜별로 인기사진을 볼수 있다는 기능 외에는 딱히 흥미거리가 없다.

어떤 기준으로 사진들이 캘린더에 나타나고 있는지 파악이 어렵다.

 

 

 

야후 USA - holiday movies

http://movies.yahoo.com/holiday-movies

 

매주 개봉하는 영화들을 모아 날짜별로 모아서 제공한다.

클릭하면 그 영화의 상세한 정보(줄거리, 출연, 스틸컷, 평점 등)를 볼 수 있다.

 

장점 : 텍스트가 최대한 배제되어 있어서 깔끔한 느낌을 준다. 이 주에 어떤 영화가 있는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굉장히 직관적인 구조라 누구든지 헤매지 않고 쓸 수 있다. 마치 비디오방에서 케이스를 보고 영화를 고르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단점 : 영화 포스터만으로는 장르가 한번에 구분이 가지 않아서, 마우스로 포커싱 했을때 장르별로 색깔을 다르게 표시해준다거나 하면 더 좋았을 듯 하다.

 

 

 

야후 japan - 영화

http://movies.yahoo.co.jp/roadshow/calender/

카테고리를 개봉중인 영화, 이번주 미개봉 영화, 가까운 개봉예정작의 세개로 나누어 날짜별로 정렬하여 영화정보를 간략하게 표시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 새로 갱신되는 듯 하다.

 

장점 : 한페이지로 웬만한 가까운 시일 내의 정보를 다 파악할 수 있다.(제목, 간략한 소개, 트레일러 등)

 

단점 : 과거의 정보를 찾기가 불가능하다. 너무 텍스트가 많아서 시각적 만족도가 낮다.

 

 

 

 

블로그 가치평가 서비스, 블로그얌

http://www.blogyam.co.kr/

가치를 평가하고픈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달별로 그 블로그의 활동지수를 그래프화하여 보여준다.

 

장점 : 검색하고픈 블로그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활동량이 얼마나 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단점 : 이전 데이터는 검색이 불가능하다.

 

 

 

온오프믹스

http://www.onoffmix.com/

내일날짜부터 등록된 행사를 한 페이지에 깔끔하게 나타내서 보여주고 있다.

 

장점 : 정보성 텍스트 위주로 구성되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단점 : 행사 공지 외에는 아무런 기능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