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을 거닐다/찾아가기

연극 아유 크레이지 후기

친구랑 보고 옴.

저번의 아리랑 랩소디 때 얘를 데려갔다가

너무 괴랄한 공연 때문에 내가 다 쪽팔렸던 전적이 있어서...

아주 대중적이고 상업적인 연극으로 만회를 노려 봤음.

 

결과는...

와...진짜 대중적이고 상업적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새 봤던 연극들이 꽤 계속 뭔가를 생각하게 하려고 애쓰는 내용이었던 것에 반해

이건 진짜,

님들아 그냥 머리를 비우고 걍 웃으면서 보세요,

생각해 봐야 골치 아프니까!!!!

...라는 총평.

 

 

 

1. 개그콘서트 식의 억지 웃음 유발이랄까,

관객 여러분 리액션 젭알 부탁드려요 ^ㅁ^

이런 느낌도 너무 자주 있고

(특히 정신병원장 양반... 뭐라더라, 체계적이고 어쩌고한 치료 프로세스?

그 드립 말투랑 몸짓이랑 진짜 안 웃겨요 ㅠㅠ... 하지 마세요... ㅠㅠ)

 

 

2. 달인 식의 무리한 몸개그...

탈의, 반복되는 중노동 ㅠㅠ

계속해서 소리지르고 악쓰고 구르고 = =

하아... 웃겨서 웃는다기보다 불쌍해서 웃어주는 느낌 ㅠㅠ

 

이 중노동 캐릭터인 마이클 잭슨 중독병자 캐릭터는

아무래도 관객 눈요깃거리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긴 한데

노력하는 거에 비해서는 영 폼이 안 난달까...

 

문워크 부분에서 그걸

"아... 방금 저거 문워크였구나"라고 생각한건

관객 중에 나뿐이지 않았을까 ( '');;;;

 

 

3. 관객 끌어들여서 웃음 유발하는 것까지도 너무 개콘스러워서

음...그냥 이 작품은 내용이 있다기보단

걍 사람들 웃기려고 연극을 하는구나...하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았던 건

배우들이 레알이었다.

 

외모들도 갠춘했고

발성, 대사, 동선, idle 액션, 다 좋았다.

 

가끔 대사 씹히는 부분도 있긴 했지만

긴 대사든 짧은 대사든

비중이 있는 대사든 없는 대사든

정확하게, 어색하지 않게, 캐릭터에 맞게

잘 소화하는 느낌이 있어서 위화감 없이 볼 수 있었다.

 

'의사'라는 딱딱한 직업적 캐릭터 상

자칫하면 진짜 어색해서 오글거릴 수도 있었는데 말이지...

 

그리고 ㅋㅋㅋ

웃음 코드에 대해서 맘에 안든다고 투덜댔지만

병원장 양반이 술에 꼴아 찌질하게 나오는 장면,

관객 반응 틀렸다고 그 찌질한 장면을

음악, 동선, 대사까지 완벽하게 다시 재연하는 그 장면은

레알 진심으로 뿜겼다 ㅠㅠ

웃다가 복창 터지는 줄 알았다 ㅠㅠ

 

아...

이젠 진심으로 제대로 된 공연 좀 보고 싶다.

에브리원 세즈 아이러브유

이게 레알이었는데...쩝...